제주행 배타고 겨울구경
< 2006년 12월 22일-28일 >
沙月 李盛永(2006년 12월 30일)
    2006년 한 해가 다 가기 전에 제주도에 뚝 떨어져 살고 있는 딸 애와 외손녀들이 보고싶기도 하고, 손녀딸 휘림이(중1)가 크리스마스 연휴에 사촌들하고 놀고 싶다고 해서 제주도를 갈려고 마음먹었지만 비행기표를 못 구해 인천 연안부두에서 배로 가기로 하고 배표를 예약했다.
    12월 22일 저녁 7시에 출항해서 다음날 08시에 도착했으니까 꼭 13시간을 탔지만 바다가 조용하고, 배가 커서 멀미 하지 않았다. 가는 동안에 불꽃놀이, 여자팔씨름대회, 디스코택 등 이벤트 행사가 있어 지루한 줄 몰랐다.

휘림이는 학교 때문에 25일 비행기로 귀경하고, 우리 내외는 시내구경과 한라산등산을 하고 28일 비행기로 돌아왔다. 한라산은 2004년 아산회 특별산행을 했던 성판악-백록담 코스를 택했으나 출발이 늦어서 진달래대피소에서 통제로 정상을 눈 앞에 올려다보고 돌아서야 했다.

제주도겨울 구경과 한라산 소식 사진을 앨범으로 만들어 본다.
● 인천에서 제주까지
인천연안부두 구내식당에서 저녁식사
오하마나호(정원 945명) 3등실 선실 내부
난방이 잘 되고, 모포 1매씩 지급, 승객은 한라산등산객이 90%쯤 되는 듯
오하마나호 갑판에서 바라 본 연안부두 밤풍경
인천-제주 항로와 통과지점표지 GPS
20:00시부터 갑판 불꽃놀이
갑판 디스코 한판
2006.12.23. 남해바다 일출
밑에 희미한 육지가 제주시가지
● 제주 바닷가
제주시 일도일동 바닷가
앞에 보이는 산이 사라봉(148m)
석양
● 솔베이지 통나무집(2박)
애월읍에 있는 솔베이지 통나무집
솔베이지통나무집 10동의 이름 십장생(十長生)
일행이 2박한 통나무집은 ‘학’
● 모슬포 나들이
산방산(395m)
산방산은 제주도 섬 중에서 120만년 전에 가장 먼저 바다 속에서 솟아 오른 부분이란다.
단산
● 제주시내 구경
정원의 감귤
동백꽃
나무 이름(?)
광해군 적소 표석
청개천복원의 모델이 되었다는 제주시내 산지천(山地川)